본문 바로가기



경제의 모든것

주식계좌 개설 방법

안녕하세요. 주식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요즘은 비대면으로 개설 할 수 있기 때문에 증권사에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신의 신분증, 스마트폰, 은행계좌, 공인인증서 정도만 준비되어 있다면 바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은행 계좌가 필요한 이유는 입출금 연결을 위해서 이고, 주식 계좌 개설할때에도 인증하기 위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은행 공인인증서와 증권용 공인인증서는 서로 다르기 때문에 새로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주식계좌 개설 방법

계좌를 처음 비대면으로 가입하시기 위해서는 이름, 주민번호를 확인하고 통신사 인증번호로 본인인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그리고 증권 계좌에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간단하게는 종합 매매용으로 선택을 하시면 주식 및 기타 파생상품을 거래할 수 있어요. 자세한건 증권계좌 개설 절차 약관을 읽어보고 진행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투자라는것은 원금은 보장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투자 성향을 입력을 해서 원금 손실에 따른 책임을 질 수 있다면 개설이 가능하고, 그렇지 않으면 계좌 개설이 거부 됩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원금 전부 손실을 하더라도 투자를 하겠다라고 선택을 하시면 대부분의 증권계좌에 있는 종목들을 투자하실 수 있어요. ELS나 ETF는 가장 높은 등급의 공격투자여야지만 가능하거든요. 

주식계좌 투자 방향

자신의 투자 성향이 안전지향형으로 나왔다면, 고위험 상품에 가입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객 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성함, 주소, 직업등을 작성하게 되는데요. 구입한 주식의 주주총회가 있거나 반기나 분기보고서 또는 배당금에 대한 정보를 해당주소로 전달해줘요. 회사로 해놓으시면 매번 회사로 날라오게되고, 이직을 하게 될경우에도 자꾸만 증권정보가 배송이 되니, 자택으로 설정해주시는게 좋아요.

오늘은 비대면으로 주식계좌 개설 하는 방법 알아봤는데요. 다음에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께요. 

 

 

해당 블로그는 본인의 주식 기록보관용이며,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 있으며,

투자로 인한 손실도 개인의 책임입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부탁드립니다!